좋은 글 모음

연필 몇 자루 덕분에 죽지 않고 살다

안희환2 2015. 6. 28. 12:53

연필 몇 자루 덕분에 죽지 않고 살다

 

미국의 유명한 백만장자요 경영 컨설턴트였던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의 일화입니다. 그가 한창 활동하던 시절 대공황이 닥쳐왔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힘겨워 하는 가운데 그 의 상황 역시 날로 악화되었고, 마침내 깊은 절망에 빠졌습니다.

더 이상 희망이 없었던 그는 어느 날 아침 그는 강물 에 몸을 던지려고 집 밖으로 나왔습니다. 강쪽으로 향하고 있는데, 한 남자가 그를 소리쳐 부릅니다. 뒤돌아보니 두 다리를 잃은 사람이 바퀴 달린 판자 위에 앉아 있는 것입니다. 그 사람 역시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얼굴에 미소를 짓고 카네기에게 말을 겁니다. “선생, 연필 몇 자루만 사 주시겠습니까?” 카네기는 1달러 지폐 한 장을 꺼내 주고 강을 향해 걸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는 카네기에게로 굴러오면서 소리칩니다. “연필 가져 가셔야죠.” 카네기는 고개를 저으며 대답합니다. “난 이제 연필이 필요 없어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따라옵니다. 연필을 가져가든지 아니면 돈을 도로 가져가라고 말합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남자는 계속 미소를 머금고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연필을 받아든 카네기에게 자살할 마음이 사라져버렸습니다. 두 다리가 없는 그 사람도 웃으면서 열심히 살아가는데 ....

자신의 삶을 비관하지 않고 웃으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는 그 사람을 보면서 용기를 가진 것입니다.

카네기가 절망하고 그대로 무너졌다면 오늘 우리가 아는 카네기는 없는 겁니다. 환경이아무리 비관적이어도 마음 마음을 갖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